광고

청년농‧농업경영체 온라인 시장 진출 돕는다

농촌진흥청,‘가치삽시다’‧‘위메프’와 협력해 판매기획전 마련

김한중 기자 | 기사입력 2020/11/11 [11:54]

청년농‧농업경영체 온라인 시장 진출 돕는다

농촌진흥청,‘가치삽시다’‧‘위메프’와 협력해 판매기획전 마련

김한중 기자 | 입력 : 2020/11/11 [11:54]

농촌진흥청은 코로나19 장기화 등으로 어려움을 겪는 청년농업인과 농업경영체의 온라인 시장 진출을 돕는 판매기획전을 연다.

 

농업경영체란 농산물 재배 및 가축 사육을 하는 농업인이나 농‧축산물을 직접 생산하지 않더라도 농산물 가공 및 유통 등을 하는 경영인이나 가공법인 등을 포함한다.

 

이번 판매기획전은 각각 중소벤처기업부‧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 온라인 쇼핑몰 ‘가치삽시다’와 전자상거래(e-커머스)업체 ‘위메프’와 협력해 추진한다.

 

온라인 쇼핑몰 ‘가치삽시다’에서는 ‘젊은 농부가 판매하는 더 건강한 농산물’을 주제로 전국 시‧군농업기술센터가 추천한 45명의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과 축산물 등을 오는 12월까지 구매할 수 있다.

 

농촌진흥청은 판매기획전에 참여한 청년농업인과 제품에 대한 소비자 인지도를 높이기 위해 소개 영상을 제작하고, 농촌진흥청 공식 동영상 채널(www.youtube.com/rdakorea) 등에서 홍보할 계획이다.

 

‘위메프’에서는 강원 영월, 충남 공주, 전북 군산지역의 농촌체험농장과 명소를 방문하는 체험상품과 그 지역의 가공 상품을 홍보․판매하는 기획전을 내년 4월까지 운영한다.

 

특히 체험상품은 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 소규모로 운영하고, 고객 참여 유도를 위해 상품 구매 후기 우수작을 선정하여 포인트를 제공하는 등 여러 가지 기획행사를 진행한다.

 

 

한편 농촌진흥청은 지난 3월부터 청년농업인을 비롯한 우수한 농업경영체가 생산한 농산물 등의 인지도 향상과 판로개척을 위해 온라인과 현장판매 기획전을 추진하고 있다.

 

농촌진흥청이 운영하는 국가농업기술포털 ‘농사로’를 기반으로 만든 별도의 누리집(https://nongsaro.go.kr/portal/farmStore)에서는 농촌교육농장, 농가맛집 등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산물과 가공품을 소개하고 있다.

 

또한 ‘우체국쇼핑’ 농협 등과 협력해 각각 온라인‧현장판매 기획전을 추진한 바 있으며, ‘네이버쇼핑’에서는 오는 12월까지 ‘농식품상생협력관’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가공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.

 

농촌진흥청 농촌지원국 이천일 국장은 “청년농업인 등 농업경영체의 온라인‧오프라인 판로확대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가소득 향상과 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적극행정을 펼쳐나가겠다.”라고 말했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