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고

새로운 소득작목 패션프루트 본격 수확

백가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어 백향과로 불려

강규호 기자 | 기사입력 2019/08/22 [11:47]

새로운 소득작목 패션프루트 본격 수확

백가지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어 백향과로 불려

강규호 기자 | 입력 : 2019/08/22 [11:47]
전라남도농업기술원은 아열대과수인 패션프루트가 본격적으로 수확돼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.
 

▲ 패션프루트 수확 모습     © 전라남도농업기술원

 
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최근 전라남도지역에도 아열대과수 재배 면적이 늘어나고 있는데, 패션프루트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고소득 작목으로 주목받고 있다. 

 
패션프루트는 새콤달콤 등 백가지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백향과로 불리며, 과즙 100g당 10.4g의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게 한다. 

 
엽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돼 있고 특히 비타민C, 베타카로틴, 마그네슘 ,아연 등도 풍부해서 노화방지와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 

 
전라남도농기원은 지난 2012년부터 패션프루트 무가온 재배기술 개발 및 현장실증 연구를 통해 전라남도지역에서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정착되는데 앞장서 왔다. 

 
전라남도지역 패션프루트 재배면적은 44농가 9.5ha(전국 192농가 39.54ha)에 걸쳐 재배하고 있다. 

 

전라남도농업기술원 과수연구소 이소미 연구사는 “패션프루트를 사시사철 수확할 수 있는 하우스 관리 및 단경기 출하를 위한 수확 후 저장 기술 개발과 함께 맞춤형 현장 컨설팅으로 고소득 작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